본문 바로가기

세계 속으로 정보콕콕

[발리 여행] 만타포인트는 무조건! 누사렘봉안 스쿠버다이빙 솔직후기🤿 (만타레이/개복치/현지업체가격)

 

발리 여행을 갔던

메인 이유 중에 하나라면 

바로 발리 스쿠버다이빙 입니다 ㅎㅎ

 

발리에는 만타레이라고

대형 가오리가 살고있는데요

그 아이들을 보러 

발리 누사렘봉안  섬으로

스쿠버다이빙 하러 들어갔어요!

 

아래 제가 이용했던

발리 스쿠버다이빙 업체와 장소 

그리고 다녀왔던 스쿠버다이빙 포인트들을

알려드릴게요

 

 

 

 

저희는 발리 누사렘봉안

현지업체를 통해 예약했어요

 

누사렘봉안 섬에 있는 

거의 모든 업체랑 연락해 본것같았는데

한국 분이 있으셨고

현지업체를 이용하면 좀더

저렴하게 다이빙을 이용할 수 있어서!!!

 

제가 이용했던 스쿠버다이빙 업체는

Lembongan Discovery Dive

 

 

 

 

 

 

저는 스쿠버다이빙 Advanced까지 있는데

같이 갔던 동생은 자격증이 없었던 터라

많이 기대 + 긴장을 하고 

다이빙 포인트로 나갔습니다.

 

그리고!! 만타레이가 살고있는 만타포인트는

날씨에 아주 예민해서

1년동안 매일 갈 수 는 없는 포인트인데요!

 

저는 저의 생일 기념으로

만타레이를 보는게 목적이었기 때문에!

꼭 보고싶었는데!!!

파도가 괜찮다고 해서

만타포인트를 갈 수 있게 되었어요

 

 

 

 

 

 

 

 

저희는 3탱크를 이용해서

누사 렘봉안의 3가지 포인트 들을

다녀왔는데요!

 

 

1. Toya pakeh 포인트

2. Crystal bay 포인트

3. Manta 포인트 

 

이렇게 세 군데 다녀왔답니다.

처음 에 1,2 번 포인트에

개복치가 가끔 나온다고 해서

역시나 기대했는데

얼굴을 보여주지 않았어요 ㅠㅠ

 

 

그래도 저의 발리 스쿠버다이빙 목표인

만타레이를 보고 왔습니다!

아래 사진 보여드릴게요

 

 

 

https://youtube.com/shorts/R2RpMtYhHJs?feature=share 

 

 

 

사진으로 보면

만타레이의 크기가 잘 안느껴지실수 있지만

 

정말 자동차보다 더 큰 정도?

처음에 입수하고 한 10분간 

얼굴을 보여주지 않아서

엄청 마음조리고 있었는데

만타레이가 나와주기 시작했어요

 

딱 만났을때 감격과 감동

눈물 광광

(너가 바로 나의 생일 선물이구나!!!)

 

 

 

 

 

너무 예쁜 거북이도 있었구!

 

 

 

 

 

 

니모들도 있었어요!

이날은 파도가 그리 잔잔한 날은 아니여서

시야가 그렇게 맑진 않았지만

 

저는 만타레이를 본것만으로

아주 기분이 좋았습니다,

 

코로나때문에 몇년만에 스쿠버다이빙을 한건지

하는동안 마음이 뭉클하고 기분이 좋았어요

저는 바닷속 물고기들과 거북이들 보면

이너피스 제대로 느끼거든요 ㅎㅎㅎ

 

 

 

 

 

 

 

 

저희가 이용한 업체

발리 스쿠버다이빙 가격 정보

가격 알려드릴게요

 

저희는 3번의 다이빙 들어갔고

-펀다이빙 3회: 1,600,000

-체험다이빙 3회 : 2,250,000

 

만타포인트는 거리가 조금 있어서 

추가로 기름값이 인당 150,000씩 

더 들었습니다.

 

 

 

 

누사렘봉안 다이빙 끝나고

다이빙 현지업체측에서

항구까지 드롭 해줘서 

안전하게 발리로

돌아갈 수 있었어요!

 

 

 

 

 

 

 

제가 갔던날 파도가 좀 세서 그런지

시야는 좋지 않았지만

만타포인트를 가지고 있는

발리 누사렘봉안 섬은

다이빙 하기에 충분히 매력있는 곳임에

틀림없었어요!!!

 

그럼 여기까지 

누사렘봉안 다이빙 가격 및 후기

현지 다이빙 업체 정보였습니다.

발리 스쿠버다이빙 하시는 분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