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속으로 정보콕콕

[발리 여행] 인도네시아 루피아 환전 방법과 꿀팁 (출국 전 하나만 하고가세요!)

안녕하세요.

발리 여행이든 어디든

해외 여행을 한다면 피할 수 없는 관문 하나가 있다면

바로 환전 문제 아닐까 싶어요.

 

발리가 있는 인도네시아는

루피아 라는 화폐를 쓰는데요,

제가 여행을 하면서 갔던 발리 환전소와

발리 루피아 환전 꿀팁 가져왔습니다!!

 

 

 

우선 제일먼저,

아무리 귀찮아도 한가지만 기억할게 있다면요

"출국 전, 한화를 달러"로 바꿔가세요!!!

원화보다 달러를 발리에서 훨씬 잘 쳐줍니다.

 

 

그래서 저는 우선

한국에서 500불을 환전해서 준비했어요

제가 갔을 당시에 500불이 697,000원!

 

적당히 환전하고 나머지는 카드를 함께썻어요

(VIVA 카드라고 검색해보시면, 환전 수수료 안드는 

카드가 있답니다)

 

 

 

 

저는 총 3번에 나누어서 발리 환전을 했는데!

그 중에 한군데  보여드리려고 찍어왔답니당

이름은 MR&MRS Butler Money Changer

 

 

발리 여행에 가면 환전하는곳을 정말 많이 찾을 수 있는데요

블로그 글들 찾아보면 Authorized 된 인증된 곳을 찾아가라하는데

발리 가보면 아시듯... 다 자기 회사가 인증되었다고 

써져있어요 ..ㅎㅎㅎ (이걸 믿어야하나 말아야하나)

 

그래서 저희가 발리 환전 할때

정상적인 환정소를 찾은 꿀팁!!

1. 인증 된 곳

2. 깨끗한 곳

3. 사람들이 있는 곳

 

이 세가지 조건에 맞춰서 환전을 했고

결과 아무 이상없이 정상적인 돈들은

환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딱 보실수 있다 싶이

깨끗하죠?

 

저희가 달러를 루피아로 환전하고 있으니

다른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들 들어 오시더라구요

 

그리고 요 앞에 식당에서 밥을 먹었는데

저기 환전소 괜찮냐고 물어보니

괜찮다고 해서 왔습니다!!

 

 

 

 

 

 

 

먼저 어떤 화폐를 얼마나 환전하고 싶냐

물어보셨고

500달러를 루피아로 바꾸고 싶다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면 대략적으로 몇 루피아로 환전 받을 수 있는지

알려주시고, 시세랑 비슷한 가격을 쳐준다 생각해서

바로 해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환전 영수증을 써주시고

여권같은 정보들을 수집해갑니다,

 

정보를 다 가져가신 후

뒷 공간에서 돈을 가져오시고 

보여주시면서 환전한 돈의 액수가 맞는지

확인해 주십니다.

 

 

 

 

 

 

요렇게 끄읕!

 

발리 여행 환전 쉽죠?

저희는 500불을 3번에 걸쳐서 환전을 했습니당.

(루피아가 단위가 크다보니 많은 돈을 한번에 들고다니는게

싫었거든요)

 

제가 드린 몇가지 꿀팁 참고하셔서

꼭 안전한 곳에서 환전을 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발리 여행 전 발리 루피아 환전 하실 분들께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